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부엉이 랜드3 1

by 기여운_부엉이 2021. 8. 12.
반응형

작가 부엉이

구상 김근영

시나리오 및 편집 부엉이와 김근영

 

우엉이: 다시 돌아오게 되었어.

김근영:뭐야? 바보같은 친구 다시 돌아온거냐?

(작가:욕설을 이번엔 순화를 해보았습니다.)
쿠키런:야이 개자석아!

김시방:왜 오셨어요?
우엉이:미안해서 왔어...

김시방:오랜만에 모이는 마당에?

우엉이:그러게. 사실 뭐 난 갑자기 분량이 사라진거라고.

김부장:그래요?
우엉이:어? 부장~

이설:여보 어디갔었어?
우엉이:몰라.. 그런게 있어... 나도 몰라... .

이설:?? 뭔일 있었나요? 부장님?

김부장:... ... 몰라요. 저는 말 안할래요.

이설:…? 뭐 안좋나 보네요. 오랜만에 와서 다들 이게 무슨 일인지 참...

ㅇㅅㅇ:뭐야.. 언제 오셨어요? 다들? 어? 우엉님! 오랜만요!

우엉이:어 ㅎㅇ.

우기:우기우기~ 우기.. ... ... ... ... ...

이설:아무튼 다들 만날 수있다니 저는 정말 좋아요.

김부장:그래 뭐 다들 오랜만에 만날 수 있으면 좋지.

우엉이:그래. 뭐 잘못이고 뭐고 오랜만에 다들 얼굴 키고 방송하자.

김부장:네, 제가 킬게요.

김시방:저는 댓글 관리좀 하러 가야 해서 얼굴 못켤것 같아요.

우엉이:그래.

구독자:뭐야? 다시 온거에요?

구독자 대표:ㅇㅇ 다시 온거에요.

구독자:오오

구독자:올ㅋ 그래요? 반가워요. 아무튼간.

구독자 대표:오랜만에 다들 얼굴 보니 좋네요.

구독자:네~ 반갑습니다.

우엉이:오이구.. 반갑습니닫. 여러분 오랜만에 저 왔어요. 자 오늘 방송은 라디오 형식으로 하는 것입니다. 오늘은 일일 DJ입니다. 오늘 디제이 부우우우와 함께 하는 방송. 즐거운 방송, 같이 가보겠습니다. 응요일의 방송 부엉이 방송! 오늘은 라디오 입니다.

이래끼:네, 안녕하세요. 오늘 스토리 열어 보겠습니다. 저는 이래끼 입니다.

우기:우기우기

이설:이설입니다. 

김부장:저는 부장입니다.

구독자:저흰 구독자 입니다!

김부장:넵, 다들 모이셨습니다. 

이설:저도 오랜만에 출연 해보겠습니다.

구독자 대표:좋아요. 다들 얼굴 보니 좋네요. 이게 얼마만인지... 모릅니다.

구독자:네 그러게요.

우엉이:제가 공지에 올린대로 제가 폰을 바꿨습니다. 그래서 더 좋은 방송을 할 수 있게 됩니다.

구독자:앗 저거 그거 아닌가요?
김부장:맞습니다. 프로프로 안좋프로 입니다.

구독자 대표:오 협찬이에요?
김부장:저흰 협찬이 아닙니다.

구독자:오 그렇군요.

김부장:저흰 협찬이 없는 것입니다.

이래끼:네, 저흰 아직은 없더군요.

우엉이:그래서 오늘 할것은 그냥 소통입니다.

이래끼:아 그래요. 맞아요.

우엉이:요즘에 <내가 걸어 가야 할 길> 이라는 드라마가 재미있더라구요. 이변편에서는 박차장이 막막 사장님게 다큰 어른이 왜 회사에서 게임을 하냐고 막막 혼나는 장면이 나올텐데... 그거 기다리기 지루하네요.

이래끼:어? 그거 보시는구나.

우엉이:요즘 (엄청 까지는 아니지만) 재밌잖아요. 그래서 보는 것이죠. 그쵸?

구독자:응응. 그거 참 재밌고 말고요. 요즘 이상한거 자꾸 나와서 문제지만?

구독자 대표:너무 뭐라고 하시지 마세요. 그래도 그 드라마 요즘 다시 안정감을 찾아 떠나는 중인것 같던데요?
우엉이:그.. 그러니까요..! 

구독자:아 맞다. 그 드라마 오늘 마지막 방송 이라는 것도 같은데?
구독자 대표:아 맞아요. 뭐더라.. 오늘 뭐 몇년뒤 이야기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요. 뭐 항상 래파토리가 그렇잖아요.

우엉이:곧 꿑나겠죠. 단편 드라마인데.

구독자:네, 맞아요.

이설:자자 드라마 이야기는 여기서 그만 두고... 오늘 제가 노래를 하나 준비했는데 유튜브엔 이 부분이 짤리고 들어 갈 것입니다. 아, 그냥 녹음을 미리 이부분만 해두죠?
우엉이:야 김시방아 녹음 준비해라.

김시방:넵! 녹음 들어갑니다. 

우엉이:오늘 노래는 뭔가요?
이설:오늘 노래는 창모의 <널 지워야 해>입니다.

(작가:이번 편에 나오는 노래는 홍보도 광고도 아닙니다.)

우엉이:오늘 좀 적적하니 이 노래를 듣는것도 좋겠네요?
이설:네, 그렇습니다.

김시방:녹음 3, 2, 1 시작!

우엉이:오늘 어떤 이야기를 할까요?
이래끼:오늘 음악도 듣는데 음악 이야기를 좀 해보죠.

이설:어떤 음악이죠?
우엉이:지금 힙합을 듣는 찰나니 힙합을 이야기 하죠.

이설:네, 조하요.

구독자 대표:부엉이님 혹시 염따 신곡 들어 보셨나요?

우엉이:혹시 **요?
구독자 대표:맞아요.

우엉이:당연하죠. 그걸 안들으면 되나요! 요즘 제 최애 곡인데요, 모르셨나요? 저 그 노래 제일 좋아합니다. 구찌 매장 아래서... .

구독자:아시는구나! 그 노래 도.. 무슨 코인 때문에 쓴 거라던데요?
우엉이:멍멍이 그 코인요? 알죠. ㅋㅋㅋ

구독자:ㅋㅋㅋ

구독자:ㅋㅋㅋ ㅋㅋㅋ

구독자:그 노래 완전 신나잖아요. 뮤직 비디오에서 춤추는거 주호민 작가님이 그러셨는데 그분들 전부 뭐...더라 춤추시는 여성분들 전부 안무가랬나... 암튼 전문 댄서 라고 하시더라구요.

우엉이:에. 그렇죠. 그럴것 같았어요.

이설:그걸 봤어요?
우엉이:제가 염따님 팬이거든요.

이설:~ 

우엉이:여러분도 염따 팬이신가요?
구독자:아뇨, 저는 그냥 힙합 자체를 사랑해서 그냥 듣는 것입니다.

우엉이:아~ 그럼 다른 분들은요?
구독자:저는 팬 입니다.

구독자:”
구독자:난 염따는 별로... .

우엉이:저.. 처음 알게 된게 돈 CALL ME 때 부터 였어요.

구독자:어? 그 노래 빙고 어쩌고... 

우엉이:아닐걸요? 그냥 빙고에서 부른거 아니에요?
구독자 대표:그런가? 모르겠어요.

우엉이:빙고는 그냥 여러 힙합 하시는 분들이 나오시잖아요.

(작가:빙고는 *고로 킬링 벌스 염따님, 저스디스님등이 나오신 체널 입니다.)
우엉이:저기 혹시 여러분 염따님 침착맨님 영상에 출연 하신거 보셨나요?
구독자:어 봤죠.

구독자 대표:어? 나왔었어요?
구독자:예.

구독자 대표:아 그렇구나!
우엉이:그래요. 요즘 저.. 의 힙합 리스트를 이야기 해보자면 1순위가 염따님이고 2순위가 창모님 그리고 마지막이 그... 보자보자 어디보자 그 노래를 쓰셨던... 머쉬 그분도 좋아합니다. 아 그래 댓글에 저스디스님은... 노래는 안들어 봤어요. 저때 킬.벌 하신거 봤는데 멋지긴 하시더라구요.

이래끼:네, 그러게요. 

이설:나는 저기 미란이님 좋던데? 여자 래퍼로써는 진짜... 와.. .

구독자:20지님은 별로신가요?
이설:20지... 아! 이영지님요?
구독자:네. 그분요.

이설:그분은 저는 별로요.

우엉이:그분 별로라고? 그래? 뭐 취향이니까요. 근데 그분이 누구시죠? 그분도 래퍼인건 아는데.. 저는 잘 몰라서...

(작가:이영지님 팬입니다.)

우기:에… 에.. . 영지님 저기 요즘도 출연 하시나 모르겠는데, 그 프로그램 놀면 뭐할래? 거기 나오시지 않나요?
(작가:노래와 가수만 제대로 언급합니다. 참고로 노래는 홍보도 광고도 아닙니다.)
구독자:맞아요. 아직도 나오시던가...?

우엉이:영지? 이영지? ... 이영지가 뭔 노랠 내신 분이시지... ... . 뭐 아무튼! 모를 수도 있으니까요! 

구독자:흐음… 힙합 좋아한다면서... 흐음...?
우엉이:흠.. .. . .. . 여러분은 왜 힙합을 들으시나요? 신나서? 마음에 안정? 외로울때?

구독자:그게 다 맞는 거죠.

구독자:으음. 그렇구나.. 심심해서는 안들으시나?

구독자:보통 들을거 없을때 듣지 뭐.. 인그런가요? 

이래끼:그냥 듣는 것이죠. 힙합은 사랑.. 이... ㅇ... 이니까요?

김근영:난 할말이 없네.

이래끼:아니 왜?
김근영:난 사실 아는 것이 없거든. 힙합에 대해서. 왜냐면 안들어 봤으니까.

이래끼:이 참에 알아가면 되는거 아닌가? 오늘 이참에 알아가죠.

김근영:그래요. 

(작가:아니 나도 힙합은 듣지만 힙합에 대해 할말이 더이상 없네요. 왤까요?)

우엉이:보기 좋습니다. 우리 시청자 분들께서 모른다 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저희가 친절히 또 알려 드리진 않고.. 편히 들으실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. 

김근영:네, 그렇습니다.

우엉이:제가 아까 언급 했던 가수 분들중에 염따님이라고 계신데 이분은 작업을 하거나 무료하거나 심심하거나 음악이 나를 찾는다는 느낌을 받으시면 한번 들어보세요.

이설:어? 저는 그냥 들어도 좋던데? 아무때나요.

우엉이:Anytime?

이설:Yes, anytime!

우엉이:Good!

이설:이분은 사랑 노래를 많이 만드신 것 같아요.

우엉이:최근에…

이래끼:제가 이야기 할게요.

우엉이:어.

이래끼:이분이 최근에 멍멍이 코인을 사셨는데 그게 안좋았다고 만들었던게 아마 9UCCI일겁니다.

우엉이:아 맞아요. 맞아. 그분 별스타에 보면 있잖아요. 망했다고 스토리보드타신거.

김부장:응응. 맞아요, 이분 스토리보드 보시면 있죠.

김근영:아, 저 염따님 노래 하나 들어봤어요. ZOOM. 이 노래 참 좋은게 그의 젊은 시절 인생을 다룬 이야기 같아서 좋은것 같더라구요.

김부장:그죠그죠. 넵.

김근영:저 이분만 알고 거의 몰라요. 친구 때문에 염따(님) 노래 들어 봤는데 좋아요.

우엉이:그래요, 좋아요.

구독자:저는 임신 중인데 태교로도 듣고 그래요. 아이가 뱃속에서 힙합 춤을 추는거 아닌가 몰라요 ㅎㅎㅎ

구독자:염따 말고 릴러 말즈는 어때요?

우엉이:릴러 말즈?
구독자:와… 이분을 모르시는 구나… 이분 노래 좋아요.

우엉이:그렇구나… 저 잠깐 릴러님 노래 들어보고 올테니 이야기 하고 오세요.

구독자:넵.

구독자 대표:모르면 바로 들어 보는 부엉이님의 센스… 인정합니다. 깡깡깡… 까앙? 엄.청커다란 엄엄청 커커다란… 한국… 다람쥐?
구독자:…?
구독자:?

구독자:...

구독자:에이…

구독자:ㅋㅋㅋㅋㅋㅋ

구독자: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우엉이:자 다 들어보고 왔습니다. 어떤가.. 뭔가 좋은데 저는 별로일것 같네요.

(작가:릴러말즈님이 보실지는 모르지만 저는 릴러말즈님 노래 좋아합니다.)
구독자:에쉬님도 좋던데…? 

우엉이:어딘가 들어 본듯한 이 멜로디?
구독자:… 그게 뭐죠?
우엉이:멜로디-에쉬 아일랜드.

구독자:…? 신곡.. 이예요?
우엉이:와 에쉬(님) 어떠냐고 했으면서 이걸 모르네… 와… 신기합니다.

이설:빙고 프리스타일 기준 2021. 02. 27일에 올라온 노래 같은데요?
김부장:아뇨아뇨… 아 찾아보니 제가 잘 듣는 유튜버이신 알파님 영상에 올라온건 25일이네요.

(작가:알파님이 이 소설…? 을 보실지는 모르지만 알파님 덕에 힙합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. 이 자릴 빌어 감사합니다. (꾸벅))

구독자:혹시 이분은 안들으세요? dr.dre님이나 Kanye West님이나…

우엉이:아뇨 아뇨 저는 전자의 그분은 아는데 후자의 그분은 모릅니다.

김시방:우엉이… 아니 부엉이님은 저… 외국 힙합에는 관심 없으세요! 한국힙합… 국힙만 들으세요!!

우엉이:맞습니다. 저는 국힙만 듣습니다. 염따님, 이영지님 등등등.

김시방:예이~ 미란이~(님) 이영. 쥐~!(님) 산.이!(님) 뿌뿌뿌뿌뿡이!
(작가:저랑 20지 님이랑 나이차이가 한살입니다. 제가 영지님과 동갑인줄 알았는데 저보다 한살 누나세요… . 이영지님은 저의 누나세요. (가 아니라 저보다가 맞는 표현이죠.) (물론 모르는 사이입니다. 저는 영지님과 가족 그런것이 아니고 팬입니다.)

우엉이:영지님은 노래보단 사실 유튜브나 별스타에서 스토리보드를 타시는걸 많이 봤습니다. 아니면 톡틱에서 많이 봤죠.

구독자:맞아요. 나가지 말라면 나가지마! 밥먹지 마! 떡볶이만 시켜!! 다들 나가세요!!! 지금 2만 7000명이 보고 있는데 이만하면 코로나가 몇명이야!!! 크

우엉이:네, 오늘 1부는 여기까지 한번 해보도록 하고 내일 2부로 돌아 오도록 합니다.

우기:으아아암 피곤하다.

우엉이:끝안났어. 너 나가.

우기:… … 

이설:… … (너무한거 아녀…)
우엉이:에이.. .

김시방:자 방송 끄겠습니다. 삼 이 일 이 삼 이 일 이 삼 이 일!

우엉이:으으으아아아~ 피곤하다. ㅠㅜ

이설:가서 쉬어.

우엉이:기방.. 시방아 너도 가서 쉬어라. 저… 설이도 쉬고. 오늘 수고 했다. 12시간 방송 하느라.

이설:응.

이래끼:예. 쉬세요. 내일 방송전에 오랜만에 저기… 부루렁쉥이 꿈밥집 가실래요?
이설:네?
우엉이:응 그래.

이설: 놀라세요? 아니 놀랐지?
… …

반응형